#include <glut.h>
#include <gl.h>
#include <glu.h>
void dispaly(void)
{
// 초기화
glClear(GL_COLOR_BUFFER_BIT);
// 폴리곤을그리는 부분. Z축은 0으로써 고정.
glBegin(GL_POLYGON);
glVertex3f(-0.5f, -0.5f, 0.0f);
glVertex3f( 0.5f, -0.5f, 0.0f);
glVertex3f( 0.5f, 0.5, 0.0f);
glVertex3f(-0.5f, 0.5, 0.0f);
// 그리기 종료
glEnd();
// Flush시킴으로써 화면에 드로잉이 이루어진다.
glFlush();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 Window를 생성한다.
glutCreateWindow("OpenGL Test Window Example!");
// 디스플레이 펑션을 콜백함수로 등록한다.
glutDisplayFunc(dispaly);
// 루프를 작동시킨다.
glutMainLoop();
return 0;
}
이 코드는 C에서의 Hello World와 같다고 할수 있다.
glut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창을 생성하고 간단히 사각형을 그리는 예제이다.
매우 심플하다.
한동안 OpenGL을 공부하면서 중간중간 과정을 올릴 생각이다.
나중에 보면 도움이 되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