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2009. 3. 11. 03:09

#include <glut.h>
#include <gl.h>
#include <glu.h>

void dispaly(void)
{
// 초기화
 glClear(GL_COLOR_BUFFER_BIT);  
// 폴리곤을그리는 부분. Z축은 0으로써 고정.
 glBegin(GL_POLYGON);
  glVertex3f(-0.5f, -0.5f, 0.0f);
  glVertex3f( 0.5f, -0.5f, 0.0f);
  glVertex3f( 0.5f,  0.5,  0.0f);
  glVertex3f(-0.5f,  0.5,  0.0f);  
// 그리기 종료
 glEnd();

// Flush시킴으로써 화면에 드로잉이 이루어진다.
 glFlush();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 Window를 생성한다.
 glutCreateWindow("OpenGL Test Window Example!");
// 디스플레이 펑션을 콜백함수로 등록한다.
 glutDisplayFunc(dispaly);
// 루프를 작동시킨다.
 glutMainLoop();
 return 0;
}


이 코드는 C에서의 Hello World와 같다고 할수 있다.
glut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창을 생성하고 간단히 사각형을 그리는 예제이다.
매우 심플하다.

한동안 OpenGL을 공부하면서 중간중간 과정을 올릴 생각이다.
나중에 보면 도움이 되겠지?

posted by Sense.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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