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상 및 잡소리 2010. 9. 17. 23:01
우선 아이폰과 비교하자면 스크롤 터치에 대한 이야기를 안할수가없다.
반응속도의 차이 및 framerate의 차이가 있다.

비유를 하자면 일반 안드로이드폰의 런쳐의 스크롤은 GDI로 대충 더블버퍼링해서 구현한 느낌이고...
아이폰은 GPU연산 가속까지해서 렌더링 하는 느낌이다....

나의 추측이 맞는진 모르겠으나......현재로서 내가 느끼는 점은 이렇다.
왜 단순 2D화면 어찌보면 아이콘이 그려진 텍스쳐를 스크롤 하는 것이 이렇게도 버벅거릴까?
그것도 1기가나 되는 CPU에 GPU모듈도 있는데 말이다.

안드로이드에서 FRAME BUFFER에 그리는 그래픽출력 부분에 먼가 비효율적인게 있는게 아닐까?
아니면 런쳐를 위한 구조가 CPU연산베이스의 렌더링일까?

정말 궁금하다.....

이부분이 너무 궁금해서 안드로이드를 파기로 결심했다.
내가 생각하는 것이 잘못되었다면 단순 스크롤을 구현하더라도 그 느낌이 안날것이다.
하지만 만약 내가 생각하는 부분이 문제가 맞다면 최소한 그래픽 렌더링 모드에서의 스크롤은 빠를것이다.

내가 구현해서도 저부분에 대해 이해가안된다면 아마도 프레임버퍼를 관리하는 커널레벨에서의 소스코드 비효율성이나
실수로 성능이 안나오는 거겠지.

나에겐 주어진 시간은 많으니 하나하나 알아보자구......
런쳐를 다 구현하진 못해도 최소한 아이디어 정도는 도출할 수 있지않을까?

posted by Sense.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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