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학기
2009. 1. 22. 15:11
제대 직후 복학한 이후 처음 진행된 텀 프로젝트이다.
Ncurses를 기반으로 한 터미널 상에서의 텍스트 머드 게임을 모토로 만들었다.
예전 하이텔,나우누리 세대때의 그 시절의 향수를 추억하며 만들었다.
게임을 위한 전체 디자인은 내가 직접 진행하였고, 서버코드의 전체는 내가 작성했다.
클라이언트의 코드중 20%정도 역시 내가 작성했고, 나머지는 팀원들이 작성하였다.
일정 역시 내가 조정하였고, 팀의 리더를 맡게 되었던 프로젝트이다.
특징 :
다중 전투를 지원(다수의 유저와 하나의 몬스터와 전투가능)
아이템을 지원한다.
맵상에서의 타 유저의 이동상황을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Map의 Zone개념을 도입하였다.
Npc의 대화시스템기능도 구현하였다.
레벨업 기능역시 지원된다.
레벨업에 따른, 전투의 난이도의 상대적 조정역시 지원된다.
창의 다중분할로 유저의 인터페이스를 최대한 편하게 구성하였다.
개발기간 :
실질적 디자인 기간은 2주가량 걸렸고, 코드 작성에 소요된 시간은 1주일 하고도 5일정도 된다.
개발된 시스템은 페도라7 리눅스 상에서 개발되었고, 테스틑 Putty터미널 상에서 실행되어
테스트 하였다. 사용된 컴파일러는 gcc 컴파일러이고, 사용된 라이브러리는
Ncurses, unixStandard라이브러리, 그리고 tcp와 관련된 라이브러리 들이다.
수많은 테스트를 거쳤지만 약간의 버그들은 존재하며, 지금역시 그 원인은 모른다.
당시 코드 작성에 소요된 시간이 짧았기에 그만큼 코드의 측면에서의 퀄리티는 좋지못하다고 생각하나, 옛 향수의 게임을 내손으로 직접 구현해 보았다는것에 대하여 높게 평가하는 텀 프로젝트이다.
비하인드.....게임이름이 뮤젠인데.......당시 조원들과 게임이름을 고민하다....스피커 이름이 뮤젠이길래 그냥 아무생각없이 정했던 이름이다.....작명센스하고는...ㅠ-ㅜ;
Ncurses를 기반으로 한 터미널 상에서의 텍스트 머드 게임을 모토로 만들었다.
예전 하이텔,나우누리 세대때의 그 시절의 향수를 추억하며 만들었다.
게임을 위한 전체 디자인은 내가 직접 진행하였고, 서버코드의 전체는 내가 작성했다.
클라이언트의 코드중 20%정도 역시 내가 작성했고, 나머지는 팀원들이 작성하였다.
일정 역시 내가 조정하였고, 팀의 리더를 맡게 되었던 프로젝트이다.
특징 :
다중 전투를 지원(다수의 유저와 하나의 몬스터와 전투가능)
아이템을 지원한다.
맵상에서의 타 유저의 이동상황을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Map의 Zone개념을 도입하였다.
Npc의 대화시스템기능도 구현하였다.
레벨업 기능역시 지원된다.
레벨업에 따른, 전투의 난이도의 상대적 조정역시 지원된다.
창의 다중분할로 유저의 인터페이스를 최대한 편하게 구성하였다.
개발기간 :
실질적 디자인 기간은 2주가량 걸렸고, 코드 작성에 소요된 시간은 1주일 하고도 5일정도 된다.
개발된 시스템은 페도라7 리눅스 상에서 개발되었고, 테스틑 Putty터미널 상에서 실행되어
테스트 하였다. 사용된 컴파일러는 gcc 컴파일러이고, 사용된 라이브러리는
Ncurses, unixStandard라이브러리, 그리고 tcp와 관련된 라이브러리 들이다.
수많은 테스트를 거쳤지만 약간의 버그들은 존재하며, 지금역시 그 원인은 모른다.
당시 코드 작성에 소요된 시간이 짧았기에 그만큼 코드의 측면에서의 퀄리티는 좋지못하다고 생각하나, 옛 향수의 게임을 내손으로 직접 구현해 보았다는것에 대하여 높게 평가하는 텀 프로젝트이다.
비하인드.....게임이름이 뮤젠인데.......당시 조원들과 게임이름을 고민하다....스피커 이름이 뮤젠이길래 그냥 아무생각없이 정했던 이름이다.....작명센스하고는...ㅠ-ㅜ;